반응형
매콤한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초간단 반찬 동그랑땡 조림 만드는 법이라고 해요. 식용유 1컵에 냉동 동그랑땡 15개를 튀겨서 준비한 후 양념만 하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해요. 매콤 달콤한 양념이 핵심입니다.
신효섭의 동그랑땡조림 레시피.
- 고추장 1큰술, 설탕 1큰술, 케첩 2큰술, 물 100ml를 넣고 섞어주세요. 끓이기 전에 양념을 미리 풀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추장을 잘 풀어야 양념이 타지 않고 농도 맞추기가 쉬워요.
- 팬에 매콤한 맛을 내주는 고추기름 2큰술을 넣고 팬이 예열되면 다진 대파 흰 줄기 20g,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양파 약 1/4개(50g)를 넣어주세요.
- 다른 재료들에 비해 볶아도 아삭한 마늘종을 송송 썰어 50g을 넣ㅇ고 볶아주세요. 취향에 따라 꽈리고추, 완두콩, 옥수수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 양념을 미리 잘 풀어서 탈 염려가 없습니다. 준비한 양념을 넣고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 끓으면 카레가루 1큰술을 넣어주세요. 카레가루를 넣으면 동그랑땡의 느끼함을 잡아줘 깔끔한 맛이 납니다.
- 다진 홍피망, 청피망 각 30g을 넣어주세요.
- 튀긴 동그랑땡 15개를 넣어주세요.
- 센불로 조리면 팬에 눌어붙기 십상이에요. 중불에서 3분 정도 은근히 조려주세요. 은근히 조리면서 채소에서 나오는 수분만 날려주세요. 취향대로 부재료를 추가해도 좋습니다.
명절 때 부치고 남은 동그랑땡으로 이렇게 조림 만들어 먹어도 좋을 거 같아요.
<출처: MBN 알토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