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한호 한방내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뇌졸중 예방법이라고 해요. 뇌졸중은 후유증이 너무 무서워요. 예방하는 방법이 있다면 당연히 해야죠.
뇌졸중 예방하는 방법.
우리 인체에 예풍혈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예풍 혈은 귀 뒤에 있어요. 귀 뒤에 툭 튀어나온 뼈 있잖아요. 그곳인데 한의학적으로 현대 학적으로나 되게 중요한 곳이에요.
예풍 혈을 검지랑 중지를 이용해서 지압을 해주는 건데 이 주변을 지압하게 되면 머리 전체가 시원해집니다. 예풍은 풍을 막아준다는 혈자리예요.
1. 귀 뒤 가장 튀어나온 부분 바로 아래 움푹 들어간 곳을 지압해주세요.
2. 10회씩 하루 3번 풍을 예방하고 머리를 맑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몸 전체의 순환을 도와주는 혈자리로 한의학에선 따뜻한 불의 에너지인 화기가 차가운 물의 에너지인 수기가 함께 선순환을 한다고 보는데 수승화강은 건강하고 이상적인 신체상태로 따뜻한 기운은 아래로 내려가고 차가운 기운은 위로 올라가는 걸 말해요. 예풍 혈을 꾸준히 눌러주면 수승화강이 제대로 이뤄지게 됩니다.
머리는 시원하게 하고 발은 따뜻하게 하는 게 좋습니다. 이게 수승화강의 원리예요. 수승화강이 무너지면 우리 인체는 선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상체는 상대적으로 뜨거워지게 되고 하체는 차가워집니다. 수승화강이 깨지면 화기가 심장에 갇히게 되고 혈관 염증을 유발하게 되어 혈관이 손상되고 뇌졸중 유발 원인이 됩니다. 거기에다가 전체적인 신체 균형이 깨지면서 두통, 어지럼증, 안면홍조, 위장 통증 같은 다양한 신체적 즈앙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수승화강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승화강이 깨지면 뇌졸중 및 각종 고질병 발병이 쉬워집니다.
뇌졸중 후유증이 있는 김정숙 님의 적외선 체열 검사 결과를 보면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오른쪽, 왼쪽 손을 보면 좌우 불균형이 나타나고 있는데 과거 뇌졸중을 앓으셨기 때문에 좌우 이런 체열 분포의 불균형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출처: MBN 천기누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