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프리한닥터M 관절에 좋은식재료, 초록입홍합오일의 효능과 섭취법.

by 속좁은펭귄 2021. 5. 25.
반응형

관절염이 남자보다 여자가 훨씬 많고 50대가 넘으면 나타나는 거 같아요.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게 불포화지방산이라고 해요. 그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진 식재료가 초록입 홍합 오일이라고 해요. 효능과 섭취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어느날부터 손가락부터 증상이 시작됐는데 관절염에서 비롯된 우울증과 대인기피증까지 오기도 한다고 해요. 바른 자세 운동이 관절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관절은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자세교정을 하면 다른 관절로 이어지는 연쇄적인 관절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에 좋은 생활습관관리법.

채소 위주의 저염식이 좋고 당장의 입맛보다는 건강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식단이 좋습니다.

그리고 불포화지방산을 챙겨 먹는 건데. 가장 풍부한 게 초록입 홍합 오일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많이 권장하는 운동이 계단운동이라고 해요. 단 내려올 때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등신도 내려가는 게 무리가 많이 된다고 하잖아요. 내려갈 때 체중 부하가 많이 걸리잖아요. 그리고 올라가는 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관절염도 극복이 가능하다고 해요.

 

초록입홍합오일

 

초록입 홍합 오일의 효능과 섭취법.

깨끗한 청정 바다에 사는 초록입 홍합은 뉴질랜드 청정해역에서 나와요. 우리에겐 다소 낯선 식재료죠. 하지만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뉴질랜드 원주민인 마오리족에 의해서 알려진 식재료라고 해요. 해안 지역에 사는 마오리족이 내륙지역에 사는 부족보다 관절염 발병 비율이 훨씬 낮았어요. 그래서 그 비결을 찾다가 찾게 된 게 초록입 홍합이라고 해요.

일반 불포화지방산이 아닌 여러 가지 불포화지방산이 독특하게 결합한 형식이에요. 일반 불포화지방산보다 염증 제거에 더 효과적이에요. 내 몸에서 염증이 일어난다면 여러 가지 염증 매개 물질이 나오게 되는데 그중 하나가 류코트리엔이라는 물질이에요. 면역 반응 조절 및 염증을 유발하는 류코트리엔의 생성이 저하되고 초록입 홍합 추출 불포화지방산은 염증 반응 자체를  억제합니다. 특히 관절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초록입 홍합은 시중 마트에서 구하기가 쉽지 않아요. 생물보다는 오일로 정제된 형태가 효과적입니다. 신선항 상태로 섭취하기 힘든 초록입홍합은 생물로 먹으면 효율성이 떨어져요. 유효성분만 추출한 오일 형태가 훨씬 효과적입니다. 식약처에서 가공된 초록입홍합오일은 관절기능 개선 인증받았어요. 초록입홍합 1콘에서 추출할 수 있는 오일의 양은 1.4kg이에요. 귀한 원료예요. 원료 대비 추출량이 대락 1/1000 수준입니다. 대조군에 연골파괴 성분을 투여하고 실험군은 연골 파괴 성분을 투여하고 초록입 홍합 오일을 투여했는데 오일을 먹은쪽이 더 좋아졌다고해요. 우리나라 7개 대학병원에서 진행된 임상시험에서도 초록입홍합오일의 안정성과 효과를 연구했는데 골관절염이 있는 성인 54명 대상으로 8주간 초록입홍합오일을 섭취한 결과 4주째부터 관절 기능이 개선되고 8주째 관절기능이 약 83.7%까지 개선되었다고 해요. 검사결과도 비슷한 추이로 최대 약 90%까지가 관절기능이 개선되었다고해요.

대부분 불포화지방산이라고 하면 생선 기름, 오메가 3을 생각하기 쉽죠. 여기 실험은 생선에서 나오는 기름과 달맞이꽃 종자 유등 다양한 기름과 비교를 했더니 생선이나 달맞이꽃 보다 관절 통증의 원인이 되는 부종억제 효과가 200배 더 높았다고 해요. 항염작용이 뛰어납니다. 미리 관절염 대비해 먹어두면 도움이 된다고 해요.

어린아이들은 면역력 저하 시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 천식이에요. 한쪽 그룹은 기능이 없는 위약을 먹이고 다른 한쪽 그룹은 초록입 홍합 오일을 먹였는데 실험결과 초록입홍합오일을 섭취한 그룹에서 천식 증상 완화 효과가 있었다고 해요. 출처는 천식, 알레르기 및 면역력 2012에 나와요. 먹는 기간 동안에 확실한 치료효과를 보였다고 해요. 천식 발작은 호흡곤란까지도 올 수 있는데 천식 발작도 50% 이상 감소했고 면역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많이 먹어도 안되고 특이체질, 어패류 알레르기가 있거나 혈전용해제 같은 약을 장기간 먹으시는 분은 위험하고 임산부나 수유부들은 꼭 전문가와 상의 후 드시는 게 좋습니다. 과유불급입니다. 좋다고 너무 많이 먹으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출처: tvN 프리 한 닥터 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