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나는 몸신이다, 죽을 고비 넘긴 사람들의 밥상. 뇌경색온 김정두님의 밥상비법. 낙지죽 만드는 법.

by 속좁은펭귄 2023. 4. 4.
반응형

누구와 먹는지 몸과 마음의 상태에 따라 다른 한 끼! 마음까지 채워주는 특별한 한상.

2021년 한국인의 사망 원인 통계를 보면, 1위가 악성신생물, 암이라고 해요.

 

 

치료를 받아도 후유증이나 재발률이  높은 질환들,  이 밥이 나를 살렸다?!

죽을 고비 넘긴 사람들의 밥상.

 

 

2005년 뇌경색으로 쓰러졌고, 아드이 준비해 준 밥상 덕에 건강하게 살고 있다고 해요. 사업을 하며넛 축적된 피로와 스트레스 작업도중에 편마비가 왔다고해요. 병원에서 혈전 용해술을 받은 후 의식을 되찾았던 김정두 몸신. 의식은 찾았지만 유독 심한 통증이 왔고, 진통제를 맞고 통증이 가라앉았다고 하네요.

검사를 다시 진행한 결과 경추부후종인대골화증이 발견되었다고 해요. 

 

 

결국 큰 병원으로 가서 수술을 받게 된 김정두 몸신.

 

혈관이 막히는 뇌경색과 혈관이 터지는 뇌출혈, 우리나라의 경우 뇌경색 환자가 3~4배 더 많은 편이라고 해요. 뇌경색이 한번 발생한 사람은 뇌혈관의 손상 흔적이 남아있어 재발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5년 이내 뇌경색 재발률이 25%라고 해요. 18년동안 재발하지 않은 건 정말 관리를 잘하고 있는거라고 해요.

 

 

뇌경색에 도움받은 비법 식재료가 낙지라고해요!!

옛말에 쓰러진 소도 일으킨다는 낙지, 원기 회복에 으뜸으로 소문이 자자하죠.

혈압과 콜레스테롤 관리가 중요한데 낙지하면 타우린!! 낙지 속 타우린은 뇌혈관 질환의 원인이 되는 LDL 콜레스테롤의 생성을 억제하고 HDL 콜레스테롤의 양을 증가시켜 체내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 억제 및 혈당을 안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뇌경색의 완화와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해요.

 

낙지죽 만드는 법.

1. 낙지는 조리전 내장을 깨끗이 제거해 주세요. 소금으로 한번 더 세척해 불순물을 제거해주세요. 낙지는 죽을 끓이기 전에 미리 한번 데쳐서 썰어주세요. 낙지 다리가 빨리 익어버리기 때문에 머리부터 넣는게 좋습니다. 

끓는 물에 낙지 머리부터 넣어 살짝 데쳐주세요. 끓는 물에 머리부터 넣은 후 10초 내외로 살짝 데친후 건져주세요.

2. 양파, 당근, 쪽파, 낙지는 먹기 좋게 썰어 준비한다.

3. 참기름 2T을 냄비에 두른 후 불려둔 쌀 400g을 넣어 볶아준다.

4. 사골 곡물을 쌀이 잠길 정도로 넣고 저어가며 끓여준다. 물 대신 사골 육수를 사용해 끓여 깊은 맛을 냅니다. 사골 국물 등 뼈 육수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외에도 비타민, 칼슘, 칼륨등 미량 영양소가 풍부해 다양한 영양소 섭취와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5. 국물이 끓으면 당근과 양파를 먼저 넣고 끓여 단맛을 더해주세요. 조미료 대신 양파에서 우러나는 천연 단맛을 가미해주세요.

6. 손질 해 둔 채소, 소금 1t 간장 1/2T 낙지를 넣고 끓여낸다.

 

낙지죽

 

육낙 겉절이 만드는 법.

재료는 낙지 2마리, 우둔살 200g 양파 1/3개 마늘 3쪽, 상추 5장 다진마늘 1/2T 간장 1T  고춧가루 1/2T 참기름 1T 깨소금 1/2T 입니다. 

1. 단맛은 양파가 담당합니다. 양파와 상추 쪽파를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2.  볼에  채소와 데친 낙지를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넣고 다진마늘 1/2T, 간장 1T, 고춧가루 1/2T  참기름 1T 깨소금 1/2T를 넣고 버무려낸다. 

육낙겉절이

 

출처: channel A 나는 몸신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