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엄지의 제왕, 백년 척추의 비밀-소고기셰이크 만드는 법. 허리통증없는 박승명님의 비법.

by 속좁은펭귄 2021. 12. 22.
반응형

2019년 국가적으로 가장 많은 의료비 재정을 지출한 수술이 척추수술이라고 해요. 2018년보다 약 1200억 원이 증가했다고 해요. 척추질환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죠.

 

 

 

고질병인 허리통증 어떻게 하면 벗어날 수 있을까요?

척추 질환으로 허리통증이 있으면 신체 활동이 제한되고 활동량이 적으니 결과적으로 체중이 증가하게 되뇨. 당뇨병, 고혈압 등 대사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대한 의사협회지 2007에 따르면 전 인구의 80~90%가 허리 통증을 경험하게 되는데 모두 수술을 하지는 않습니다. 허리 통증환자의 80~90%는 신경 손상 없이 회복이 된다고 해요. 척추 수술이 꼭 필요한 사람은 적다고 해요. 비수술적 치료로 극복이 가능하다고 해요.

 

허리 통증 없이 건강한 71세 박승명 님의 비법.

근력운동을 정말 꾸준히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챙겨 먹는 소고기 셰이크가 있어요. 고기 냄새 때문에 육식 섭취는 불가해서 만든 레시피라고 해요.

 

소고기셰이크
소고기셰이크

 

냉동 소고기 100g 블루베리 10g 사과 반개, 토마토 반개, 바나나 1개 브로콜리 30g 당근 30g 우유 200ml 모두를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됩니다. 

박승명 엄지는 운동 후 마시고 저녁 대신 이걸 마신다고 해요.

 

지금은 증상이 없지만 16년 전 척추관 협착증 진단 이후 근력운동을 하루도 거르지 않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16년 동안 통증 없이 잘 지내고 있는데 그 이유가 바로 근육 부자이기 때문이라고 해요.

척추관 협착증으로 보행이 힘든 사람은 근육이 가늘고 근육량이 적고 근육의 질도 떨어진다고 해요. 척추를  버티는 근육의 양과 질이 허리 통증 유무의 차이입니다. 

매일 유산소 운동 30분에 근력운동 1시간 30분 한 결과 현재는 통증이 없다고 해요.

 

<출처: MBN 엄지의 제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