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최고의 요리비결, 중식 박은영 셰프의 레몬두부탕수 레시피.

by 속좁은펭귄 2023. 7. 3.
반응형

두부로 만드는 매력 만점 탕수육입니다. 두부를 튀겨 상큼한 소스를 곁들인 레몬두부탕수 만들어보세요.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두부탕수가 제격입니다.  새콤달콤 별미 레몬두부탕수 누가 만들어주면 좋겠어요.

 

1 . 콩으로 만들어 건강에 최고인 두부는 채식할때 많이 사용하죠. 판두부 400g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소금을 약간 뿌려주세요. 두부에 소금을 뿌리면 수분이 나오면서 더 단단해집니다. 

2. 레몬은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레몬 80g은 썰어주세요. 

3. 물 10큰술에 레몬즙 7큰술, 간을 봐 가며 조절해 주세요. 설탕 5큰술, 소금 약간, 식초 1큰술을 넣어 섞어주세요. 상큼한 맛이  매력인 레몬 탕수 소스입니다. 소스에 슬라이스한 레몬을 담궈주세요.

4. 비닐봉지에 넣어 전분을 묻혀도 괜찮습니다. 두부에 감자전분 150g을 묻혀주세요. 쫄깃함을 위해 감자 전분을 사용합니다. 두부를 튀겨주세요. 두부는 익었는지 안 익었는지 걱정할 필요가 없죠.

5. 슬라이스한 레몬은 빼고 소스를 팬에 끓여주세요.전분물을 넣어주세요. 전분물은 여러 번에 거쳐 나눠 넣는게 포인트입니다. 

6. 채썬 양상추 70g, 채 썬 라디치오 180g 좋아하는 채소를 마음껏 담아주세요. 쫄깃하게 튀겨낸 두부도 올려주세요. 말린 레몬 슬라이스 3개 올려주세요.

 

레몬두부탕수
레몬두부탕수

 

소스만 있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튀긴 두부. 샐러드처럼 가벼운 느낌의 레몬두부탕수입니다.  산뜻함이 매력적인 레몬탕수 소스. 브런치 맛집에 온 듯,  건강한 레몬두부탕수로 죄책감 해결해 보세요.

탕수육이 생각날 때 집에서 간단하게 먹기 좋습니다. 가성비도 좋은 레몬두부 탕수. 건강 음식으로만 생각했던 두부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출처: 최고의 요리비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