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엄지의 제왕, BNR17 유산균의 효능과 섭취시 주의점.

by 속좁은펭귄 2022. 4. 6.
반응형

각종 이유로 실패하게 되는 다이어트, 뱃살은 좀처럼 들어가지가 않죠. 살을 꼭 빼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비만은 사망으로 직결되기 때문이죠. 현대사회 만병의 근원은 비만입니다. 

 

 

 

고혈압, 당뇨병은 물론,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위험까지 14% 증가한다고해요. 세계 보건기구에서 인정한 비만은 질병이자 전염병이에요. 살기 위해선 살을 빼야 합니다.  과한 탄수화물 섭취는 가짜 식욕을 불러 폭식, 과식을 유발합니다. 빠르게 지방으로 바뀌어 차곡차곡 몸속에 저장됩니다. 결국 비만을 유발하게 됩니다. 비만으로 인한 내장지방, 당뇨병, 심혈관질환에 암까지 초래하게 됩니다. 살을 빼고 싶다면 나쁜 탄수화물부터 피하는 게 중요합니다. 

 

 

BNR17 유산균의 효능의 효능.

BNR17 유산균은 건강산 산모의 모유에서 추출한 모유 유래 유산균입니다. 모유는 유아에게 가장 좋은 영양물이죠. 모유와 비만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가 존재하는데 분유와 모유를 섭취한 생후 4~6개월 영아 비교 결과 분유를 섭취한 영아의 비만 확률은 1.28배 높았다고해요.

모유는 비만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식약처에서도 BNR17 유산균의 체지방 감소 기능을 인정했다고 해요. BNR17 유산균의 효능은 탄수화물 흡수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탄수화물은 뇌, 뼈, 근육 등 전신에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현대인이 즐겨 먹는 단당류 탄수화물이 문제인데 당의 결합수에 따라 단당류, 다당류 탄수화물로 분류합니다. 몸속에서 분해되며 단당류 형태가 되는 탄수화물은 작은 단당류 탄수화물로 소장에서 빠르게 흡수됩니다. 혈당 수치가 급격히 상승하고 지방으로 순식간에 전환되면서 비만을 유발합니다. 

단당류를 섭취하면 장점막을 모두 통과하게 되고 장 점막을 지나 지방 세포에 고스란히 저장됩니다. 단당류는 소장에서 빠르게 소화 , 흡수돼 지방 세포의 크기가 증가합니다.  BNR17 유산균을 만나 커진 단당류는 장 점막 통과가 불가해요. 그래서 몸속에 흡수가 되지 않아요. BNR17 유산균은 단당류를 다당류 물질로 합성합니다. 

당이 체내에 축적되지 않고 배출을 유도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한국 미생물 학회 2010에 따르면 동물실험으로 BNR17 유산균을 섭취 후 다당류 함량이 5배가 증가했다고 해요.

BNR17 유산균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유는? 백색 지방 세포의 크기 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지방은 착한 지방인 갈색과 나쁜 지방인 백색지방이 존재합니다. 백색지방은 지방을 계속 축적하는데 지방 세포 크기가 계속해서 증가한다고 해요. 다이어트의 성패는 몸속 백색 지방이 좌우합니다. BNR17 유산균은 백색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PLOS ONE 2013에 따르면 백색 지방 세포의 크기가 35% 감소했다고 해요.

BNR17 유산균의 효능은 식욕조절 호르몬인 렙틴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지방 세포에서 분비되는 게 렙틴 호르몬인데 렙틴은 뇌에 식욕을 억제하는 작용으로 체지방량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습니다. 비만할수록 식욕 억제 렙틴의 정상적 기능이 불가해요. 오히려 더 먹으려고 하는 렙틴 저항성이 발생하는데 대한내과학회지 2005에 따르면 실제 비만한 사람들의 혈중 렙틴 농도가 짙은 편이라고 해요.

BNR17 유산균은 렙틴 호르몬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동물실험으로 10주간 BNR17 유산균 섭취 결과 대조군에 비해 렙틴 호르몬의 억제를 확인했다고 해요. 탄수화물 흡수와 백색지방 증가를 억제하고 식욕 호르몬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몸속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BNR17 유산균으로 장 건강을 지키면서 안전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4주간 과민성 대장증후군 환자에게 BNR17 유산균을 섭취하게 한 결과,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됐다고 해요.

BNR17 유산균의 효능으로 당뇨병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만이 불러오는 무서운 질병은 당뇨병입니다. BNR17 유산균은 혈중 인슐린 농도와 혈당을 낮춰 당뇨병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중 인슐린 농도가 감소하고 인슐린 저항성 개선을 확인했다고 해요. 또 다른 동물 실험 결과 혈당이 감소해 당뇨병 증상 개선을 확인했다고해요.

 

BNR17 유산균 섭취 시 주의점.

일일 섭취 권장량 425~900mg 준수하고  뜨겁지 않은 미지근한 물과 함께 섭취 권장합니다. 섭취 전 식약처에서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증받은 원료인지 확인 후 섭취해주세요. 임신부 및 특이 질환자는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해주세요.

 

<출처: MBN 엄지의 제왕>

 

 

반응형

댓글